VHP는 (Vaporized Hydrogen Peroxide)의 약자로 과산화수소 훈증멸균을 지칭합니다.

특히 제약회사에서의 멸균(균을 관리) 하기위한 최고수준의 “green” 기술입니다.

훈증멸균은  오염을 제거하며,기존 공정이 있는 상태이거나 개조/변경된 시설에도 적용할 수 있는 기술로 주기적으로 바이오위험으로부터 위험을 감소하기위한 주기적 수행될 수 있습니다.

제품이나 투입인원이 변경되었을 때나 장비이동이 있을때,시설해체시에도 훈증멸균이 필요합니다.

또한 BSC나 HEPA 하우징등의 장비유지보수를 위해서 행해지는 방법이 바로 과산화수소 훈증멸균 방법입니다.

VHP,과산화수소 훈증멸균은 1980년 중반에 개발되어 폐쇄-loop형식의 저농도 “건식”공정으로 특히 제약산업에서 이슈되어 현재까지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포자를 포함하여 많은 미생물을 저농도에서 사멸시킬 수 있는 방법으로 30~35%의 과산화수소 액체를 증기화시켜 주변온도 훈증프로세스를 진행합니다. 훈증이 수행되면 무독성 잔류물인 물과 수소가 발생되어 수행후 매우 안전한 멸균방식 입니다.

에이씨에스의 훈증서비스는 VHP훈증을 수행하며 작업 후 BI수행을 통한 검증결과를 함께 레포트 해드립니다.

사진 및 내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유선 전화 문의 : 02-6949-5098 (에이씨에스-ACS)

온라인문의 : 

http://kaliuma.dothome.co.kr/?page_id=654

카카오톡 문의 : https://open.kakao.com/o/szogTnab

공간멸균/과산화수소훈증멸균(VHP)의 개요 및 특징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