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린룸 시설은 제약회사,전자부품회사,동물실험실,실험실,반도체등 다양한 분야의 산업체에서 그 목적에 따라 시설이 정의하여 GMP,GLP,ICR,BCR 등으로 분류되며 클린룸에서 유지해야할 청정도 와 관리대상(미세먼지,균,바이러스)을 지속적으로 관리되어야 합니다.


다양한 validation을 통하여 그 시설에 대한 환경을 유지해야하며 특히 청정도를 담당하는 cleaning validation 은 보다 체계적으로 수행되어야 합니다.

클린룸 시설의 설계 및 준공,장비세팅,공조점검(TAB포함)등 단계별로 클린룸의 목적에 따른 밸리데이션(validation)이 수행될때 클린룸청정도를 위한 청소(Cleaning)이 함께 수행되어야 합니다. I.Q/O.Q/P.Q의 각 validation에 단계에 맞는 클리닝을 수행하여 각 단계의 validation을 만족할 수 있는 수준으로 유지해야합니다.

 

에이씨에스(ACS)는 국내 유수의 GMP/GLP/CR 시설에 대하여 준공단계에서부터 Performance Qualification단계, 또한 실제 가동하여 클린룸의 환경유지를 위한 클리닝 수행까지 함께 진행합니다. 또한 에이씨에스(http://www.acscleaning.co.kr)은 BCR과 같은 환경에 대한 과산화수소 멸균(훈증 및 플라즈마)을 최종 진행,수행하여 토탈관리시스템을 실시하여 준비단계에서 운영단계까지 책임지고 수행하고 있습니다.

 

크린룸 청소는 에이씨에스에서 미국의 텍스와이프(texwipe)제품과 도구,와이퍼를 전용하여 진행하여 생산성을 늘려 최적의 인원으로 최고의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교육되어 클리닝을 진행합니다.

 

 

클린룸 공간 내의 모든 구역과 장비의 먼지와 균을 제거함에 있어 외부의 인력과 장비,도구들은 MAL을 통해서 투입될때 소독작업을 거쳐 유입시켜 오히려 내부의 청정도를 오염시키지 않는 등의 자체 시방서(S.O.P.)를 가지고 지속적인 교육을 수행하여 투입합니다. 청소는 의뢰시 크린룸 환경에 대한 완벽한 이해없이 청소만을 수행하면 청소의 효과보다 오히려 더 오염만 시킬 수 있는 우려가 있기때문에 특수환경에 대한 경험과 이해를 하는 전문클리닝업체를 통해서 청소를 진행하셔야 안심하고 진행시키실 수 있습니다.

 

클린룸의 환경은 단순하지만 눈에 잘 띄지 않는 구역까지 세심하게 오염물질을 제거해야합니다. 특히,패스박스(passbox)와 리턴그릴(return grill) 안쪽에는 공사분진 또는 배출된 내부의 먼지등이 쌓여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러한 세세한 부분까지도 제거햐야하는 에이씨에스(ACS)와 같은 전문업체에 의뢰하셔야 TAB 이후의 validation 수행 시 만족할만한 청정도 수치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클린룸 전문업체 에이씨에스는 수많은 고객사를 보유하며 높은만족도의 결과를 얻기위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준공단계의 클리닝 수행에서는 시설의 눈에 잘 보이지않는 곳을 Deep Cleaning을 수행하며 재시공이 필요한 곳을 함께 점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운영중인 클린룸 시설환경에서 패널의 오염이나 외부의 충격으로 인한 재시공이 필요한 경우 패널공사를 통해 대대적인 운영중단을 초래하지않도록 내화학성 패널(판넬)시공을 수행하여 과산화수소등의 패널손상을 야기하는 약품들에 대한 내화학성을 가지는 패널시공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전문청소업체 에이씨에스는 단순 청소,클리닝을 넘어서서 클린룸 환경에 대한 전체적인 관리,유지보수의 영역까지 아우르는 토탈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환경을 유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사진 및 내용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클린룸/GMP시설 토탈서비스(청소/훈증/관리) 수행업체 에이씨에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